MS오피스 문서 무료로 편집하는 법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워드 (docx), 엑셀 (xlsx), 파워포인트 (pptx) 등의 파일을 무료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제일 마음 편한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MS office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오픈오피스, 리브레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구글문서, 한컴오피스온라인 등도 있지만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니, 인터페이스도 익숙하고, 호환성도 걱정할 것 없구요 ㅎㅎ
예전에는 MS오피스 온라인이 유료였던것 같은데, 최근 다시 들어가보니 무료더군요 (긴가민가..)
# 참고글
본론으로 들어가서, MS오피스 온라인의 사용방법입니다.
MS오피스 온라인 사용법
1. MS오피스 온라인으로 이동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로그인을 누르면 회원가입 가능).
2. 로그인을 한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아마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OneDrive는 4번 항목에서 설명하겠지만, 작성한 문서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3. 오피스온라인의 모습이 나옵니다.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설치형 MS오피스와 인터페이스가 매우 유사해서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문서파일의 저장과 관리는 OneDrive에서 하게 됩니다.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5GB까지 무료제공됩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은 무료로 각종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작성할 때 제일 좋은 건 MS오피스 정품을 구매해서 설치하는 것이겠지요.
호환성, 성능, 기존 인터페이스의 익숙함 등 모든 면에서 가장 훌륭하니까요.
하지만 MS오피스를 구매하거나 설치하기 애매한 상황일때가 있어요.
이럴 때 저는 저는 MS오피스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LibreOffice나 네이버 문서편집기를 많이 썼었는데, 이제는 MS 오피스 온라인만 쓰게 되네요.
확실히 MS에서 서비스하니 손이 가게 됩니다 ㅎㅎ
즐거운 it생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