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컴퓨터 관련/(컴퓨터일반) 유용한 정보

한글문서 (hwp) 무료로 편집하는 법 (한글과컴퓨터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2019. 12. 20.

한컴문서 (hwp)를 수정하거나 복붙할 일이 자주 있지만,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난감해집니다.

그렇다고 잠깐 쓸 남의 컴퓨터에 한컴오피스를 새로 구매해서 설치하기도 애매한 일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hwp 파일을 무료로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컴뷰어는 어떨까요?

 

<출처 : 한글과컴퓨터 다운로드>

 

한컴뷰어는 설치파일이 479MB로, 편집, 복붙도 안되는 단순한 뷰어치고는 정말로 무거워요.

(복붙이 안되는건 왜일까요?;)

 

저도 hwp 파일을 만들거나 편집 또는 읽어야 될 일이 있을 때는 항상 난감했었는데요.

MS office, libreoffice, openoffice 등을 찾고, hwp ↔ docx 간 변환하는 법을 찾기도 하고 했었지요.

 

그런데 알고보니 한글과컴퓨터 회사에서 온라인으로 편집가능한 사이트를 만들어놨더군요 ㅎㅎ

바로 "netffice24" 입니다. → 2019년 3월부로 랑말랑플랫폼으로 바뀌었습니다.

 

 

 

무료로 이용가능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말랑말랑플랫폼이란?

 

(주) 한글과컴퓨터 사에서 관리하는 사이트로, 온라인으로 hwp 편집이 가능한 무료사이트입니다.

 

한컴오피스온라인 (hwp) 외에도 한워드웹 (doc, docx), 한셀웹 (xlsx, xls), 한쇼웹 (pptx, pptx)이 무료로 제공되어서,

유용하게 활용가능한 사이트예요.

 

덕분에 MS office가 없을 때 대용으로 쓸 수 있지만,

이 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MS office online을 추천드립니다.

# 참고글 :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무료로 편집하는 사이트 (MS 오피스 온라인)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말랑말랑플랫폼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작하기"를 눌러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로그인 이후, 우측상단에 "새로만들기"를 눌러 원하는 파일을 만들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Netffice24 시절에는 hwp는 새로만들기는 안되고 편집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새로만들기가 되네요.)

   말씀드렸듯이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도 만들고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용도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MS office online을 추천드립니다.

 

3. 한글문서 편집 화면입니다.

 

 

다소 투박한 면이 있지만 한컴오피스와 유사하게 구현해놨기 때문에

급하게 hwp 파일을 읽거나 복붙하거나 편집할 일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용자들은 2GB 용량 안에서는 무료로 사용가능하여서 더욱 좋습니다 ㅎㅎ

 

요금제는 개인용 무료서비스, 개인용 유료서비스 (월 4,950원), 기업용 서비스 (월 8,690원)가 있으며,

자세한 비교는 요금제 비교 링크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ps. 한컴오피스온라인을 이용하다보면, 인터넷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가끔 나오는데, 실제 써보니 익스플로러든 크롬이든 파이어폭스든 다 잘 작동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