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컴퓨터 관련/(컴퓨터일반) 유용한 정보

(컴퓨터팁) 익스플로러, 크롬 등에서 스크롤 캡처하는 법 (글 전체 캡쳐)

2019. 5. 26.

크롬에서는 워낙 확장프로그램이 잘 제작되어 있다 보니, scroll capture만 검색해도 여러개가 나올텐데요!ㅎㅎ

 

저도 예전엔 크롬을 즐겨 썼는데요 (워낙 빠르고, 간편하고, 확장프로그램도 잘 되어있기 떄문 ㅎㅎ).

요즘은 워낙 익스플로러도 빨라져서 익스플로러를 쓰다보면 또 익플만 쓰더군요 ㅎㅎ

 

긴 글을 읽을때면 스크롤캡쳐 (전체캡쳐)가 필요한 때가 생길텐데요.

어느 브라우저든 적용되는 방법을 찾아서 알려드립니당.

 

PicPick 이라는 프로그램을 쓰시면 되요.

 

PicPick 공식사이트  (링크가 클릭안되는 분은 https://picpick.app/ko/ 여기로 직접 들어가시면 되요 ㅎㅎ)

 

1) 무료 프로그램이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픽픽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후

 

2) 밑의 화면에서 "자동 스크롤 캡처"를 누르시면 됩니다 ㅎㅎ

 

3) 옵션에 들어가서 단축키를 지정하시면 더 편하더군요 ㅎㅎ (Ctrl+Shift+PrtScrn 이런식으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