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컴퓨터 관련/(컴퓨터일반) 유용한 정보

외장하드가 인식 됐다가 안됐다가 할 때 해결법

2020. 1. 12.

USB 3.0 지원 외장하드가 이상하게 USB 2.0에 꼽으면 잘 인식되는데,

USB 3.0에 꼽으면 인식이 됐다가 안됐다가 하더군요.

저는 노트북 사용중인데, 제 데스크탑에선 또 잘 인식됩니다.

 

USB 2.0 포트나 데스크탑에서는 잘 돌아가는 것으로 봐서 외장하드 불량은 아닙니다.

의외로 해결법 찾기가 힘들던데, 해답은 간단했어요 ㅎㅎ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것인데, 윈도우 7에서도 비슷할 거예요.

 

※ 외장하드가 불량이 아니라는 것은 전제로 하고 시작합니다.

   usb 2.0 포트에서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게 불량이 아니라는 말이니깐요 ㅎㅎ

 

 

전원옵션 세팅하기


① 설정 → 전원 및 절전 → 배터리 → 전원 및 절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② 밑의 사진처럼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

 

 

 

③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기 (기존에 선택되있던 항목의 설정 변경을 누르시면 되요)

 

 

 

④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들어가기

 

 

 

⑤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

 

 

 

장치관리자에서 USB 포트 설정하기


① 탐색기 → 내 PC 우측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② 좌측 탭의 장치관리자로 들어가세요.

 

 

 

③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루트 허브 장치를 더블클릭하세요.

 

 

 

④ 전원 관리 탭으로 이동해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을 해제하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외장하드가 usb 2.0 뿐만 아니라 usb 3.0에서도 잘 인식됩니다 ㅎㅎ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