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영화 (드라마 포함) 후기/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우리가 잃은 것 (2016)' 리뷰

2019. 12. 29.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 우리가 잃은 것 (2016) 후기글로,
아내가 실종된후 겪는 기이한 경험을 그린 영화입니다.
글 맨 마지막에는 결말과 해석, 반전이 숨겨져 있습니다.

 

-15세 이상 관람가, 심리스릴러 장르, 94분, 인도영화-

<우리가 잃은 것, 2016> 감독 : 풀 킷

 


줄거리

 

대학교수인 사우라브의 아내가 실종된다. 그는 경찰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집에 머무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현실감각이 흐려져 간다. (넷플릭스)

 

문학을 가르치는 대학교수 사우랍은 퇴근후 집에 오니 아내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내의 친구에게 연락해보지만, 아내의 행방은 찾을 수 없습니다.

그는 아내가 보이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하고, 네기 경사가 실종사건을 맡게 됩니다.

 

사우랍은 집에 틀어박혀 아내 소식을 기다리는 동안 기이한 현상을 목격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사우랍에겐 어떤 일이 벌어진 걸까요?

 


후기 

 

어느날 아내가 사라진 후 혼란에 빠진 남자주인공.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점점 더 깊은 구렁에 빠지게 됩니다.

 

영화가 주인공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투영시키는 바람에,

보는 저까지도 이게 상상인지 실제인지 헷갈리더군요;;

하지만 연출력이 좋은 덕분에 영화 자체는 꽤 흥미로웠어요.

 

감독이 마지막에 답을 줄거라고 생각했지만, 답을 주지 않는군요.

감독은 반전을 넣기보다는, 한 사람이 겪는 끔찍한 혼돈을 영화 작품에 나타내고 싶었나 봅니다.

 

스릴감은 꽤 있었고 몰입도도 전반적으로 좋았는데,

너무 결론이 없어서 끝나고 나서 찜찜하군요;

 

제 평가는  입니다. 몰입도는 그런대로 좋았는데, 결말이 찜찜 ㅎㅎ;

* 평점은 ★★★☆☆ (2.5점)



결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