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영화 (드라마 포함) 후기/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숨바꼭질 (착미장, 2016) 후기

2019. 9. 9.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 숨바꼭질 (2016) 후기글입니다.
다른 제목으로는 착미장으로 불리더군요.
글 맨 마지막에 결말이 숨겨져 있습니다.


<착미장, 2016> 감독 : 지에 리우

 

안락한 가정을 꾸리고 사는 성공한 사업가. 지독한 결벽증이 있는 그는 형의 실종 소식에 형이 살던 집을 찾아갔다가 범인이 형일 수도 있는 끔찍한 사건에 휘말린다.
( 출처 : 넷플릭스 줄거리 )

 

<15세 이상 관람가, 스릴러 장르, 104분, 중국영화>



줄거리

 

'지아웨이'는 아내와 딸 '지멩'과 함께 고급아파트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에게는 형이 한 명 있지만, 부모님은 첫째는 아들로 인정하지 않았고 유산을 단 한푼도 주지 않고, 둘째 '지아웨이'에게만 유산을 물려주었습니다.

이유인 즉슨, 형 '장지아후이'는 10대 때 성폭행 혐의로 소년원에 수감되어 집안의 불명예로 여겨지며, 2년 전 석방되었다고 합니당.

그는 철거직전의 허름한 아파트에 집을 얻어 살고 있으며, 동생에게는 얼굴 보자는 문자연락을 하였으나 동생은 형의 연락을 무시해왔지요.

 

어느 날, '지아웨이'에게 그의 형이 월세를 내지않고 잠적했다는 집주인의 연락이 옵니다.

그의 아내는 남편에게 형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듣고 사정을 묻지만 그는 아내에게 자세히 대답해주지 않습니당.

아내와 딸은 차에 잠시 기다리고 있으라고 하고 그는 집주인을 만나러 갑니다.

 

형이 살던 곳은 철거 직전의 아파트여서 그런지 매우 낙후되어 있습니다. 건물주인이 2달 째 월세가 밀렸다, 물건을 빼야 한다고 말을 하지요.

그는 형의 밀린 월세를 지불하고, 물건을 빼라는 집주인에게 형이 머물던 48호 열쇠를 받습니당.

48호 문을 열고 물건을 살펴보던 중, 방 안에는 여자 속옷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형은 혼자 살았을 텐데 여자 속옷이 있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 일.

 

집을 살펴보던 그는 이웃집 아주머니의 집초대를 받아 얘기를 나누는데,

48호에 사는 형을 만나러 왔다는 얘기를 듣자 친절하던 이웃집 아주머니는 갑자기 돌변하여 그를 내쫓습니당.

자초지정을 설명해달라고 하니, 당신의 형은 상종못할 자라고 하며, 제발 자신과 자신의 딸을 그만 엿보라고 전하라며 소리칩니당.

 

'지아웨이'는 형을 만나기 위해 당분간 형의 집에서 지내기로 하고, 가족들은 집으로 보냅니당.

철거직전의 아파트를 보고 돌아오던 날, 그의 아내는 자신의 차를 미행하는 듯한 차를 발견하고,

아파트 주차장에서는 헬멧을 쓴 정체불명의 사람을 마주치고 섬뜩함을 느낍니당.

과연 이 가족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요?

 


후기


넷플릭스에 숨바꼭질이라는 영화는 두 개가 있습니다.

한 개는 국내영화이고, 또 한 개는 제가 리뷰를 쓰고 있는 중국영화인데, 국내영화가 평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헐리우드에서도 "The Vanished (가제)"로 리메이크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저는 원작영화는 못보고 중국 리메이크작만 봤는데, 정말 재밌게 봤어요.

영화가 얼마나 긴박하게 진행되는지 보면서도 감탄했습니당 ㅎㅎ

억지스러운 반전도 없이 스토리도 마음에 듭니당.

 

영화 내에서 헬멧을 쓴 자가 쫓아오는 장면을 보고 있다보니 기절 직전이더군요;;

한 가지 헷갈리는 것은 형이 정말 성폭행범이였는지인데, 이건 아직도 긴가민가하네요.

 

제 평점은 ★★★★☆ (4점) 드려요.

바로 밑의 스포(더보기)를 누르시면 스포내용과 결말이 나옵니다. 원치 않는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