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아버지의 디지털생활
영화 (드라마 포함) 후기/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강박이 똑똑! (Toc Toc 2017), 후기

2018. 12. 1.

<강박이 똑똑, 2017> 감독 : 빈센테 빌라누에바

 

왜 안 오는 거야! 의사의 비행기 연착으로 본의 아니게 같은 시간, 같은 공간에 머물게 된 6명의 강박 장애 환자들. 저마다 별난 기벽을 가진 이들, 서로를 견딜 수나 있을까?

( 출처 : 넷플릭스 줄거리 )


<18세 미만 관람불가, 코미디, 90분 러닝타임, 스페인영화>



줄거리


강박장애를 가진 6명이 저명한 정신과 의사 '팔로메로'의 치료를 받기 위해 심리클리닉으로 모입니다.
환자들은 '팔로메로'의 진료를 받기 위해 1년~1년 6개월 전부터 진료예약을 해놓은 상태였는데요.
비행기 연착으로 '팔로메로' 박사의 진료가 늦어진다는 소식에,
이들은 박사를 기다리는 동안 그룹치료를 통해 각자의 강박장애를 극복하고자 노력합니다.



후기


강박장애를 가진 환자들끼리
의사 없이 과감한 집단치료를 시도하는 데서 발생하는 사고들을
재미있게 그려놓은 영화입니다.


관람 등급은 18세 이상으로,
노출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다행히 노출 장면은 없었어요 ㅎㅎ
아무래도 뚜레트 증후군을 묘사하면서, 욕이 나와서 연령등급이 높아진 게 아닌가 싶어요.


제가 스릴러 영화 위주로만 평을 쓰다보니,
가끔씩은 코미디, 드라마 등의 장르도 보고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워낙 다른 분들의 감상평이 좋아서 기분좋게 선택한 영화였어요.


웃음이 터져나오는 영화까지는 아니었지만,
유쾌한 분위기를 잘 이어간 영화였어요 ㅎㅎ
찾아보니 연극으로 먼저 나온 작품이라고 하군요.


가벼운 반전이 있는데, 약간은 예측할 수 있는 반전이었어요 ㅎㅎ

 

평점은 ★★★★☆ (3.5점) 입니다.

댓글